[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즐길 수 없다면 피하는 것이 상책. 숨이 턱턱 막힐 정도로 뜨거운 무더위가 연일 지속되고 있다. 더위에 집을 나서는 것조차 꺼려지는 요즘, 단 며칠만이라도 이 무더위를 피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온라인투어가 무더위를 피해 지금 당장 떠나고 싶은 시원한 여행지 세 곳을 소개한다.

뜨거운 여름, 더위를 피해 시원함을 만끽하고 싶다면 이색적인 여행지 '알래스카'로 향해보자.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세계 최대의 빙하가 있는 겨울 왕국 '알래스카'

북극권과 마주하고 있는 알래스카는 1년 중 5월부터 9월까지만 여행이 가능하다. 이 시기를 제외한 다른 기간에는 너무 추워서 여행이 어렵기 때문. 30도를 오르내리는 우리나라의 여름과는 반대로 지금 알래스카는 평균 기온 16도 전후로 여행을 떠나기 가장 좋은 시즌이다.

알래스카의 가장 큰 매력은 세계 최대 규모의 콜롬비아 빙하를 비롯해 미국 최대 규모의 국립공원인 랭겔-세인트 엘리어스, 신비로움을 품고 있는 마타누스카 빙하 등 쉽게 만나기 어려운 대자연의 경이로운 풍경을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유난히 더운 올여름, 알래스카의 거대한 푸른빛 빙하 앞에서 더위를 잊어보는 건 어떨까.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는 위도가 높아 여름에도 한국보다 훨씬 시원하며 해수욕장과 해양공원이 있어 여름휴가로 특히 인기가 좋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요즘 뜨는 여행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올해 들어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로 분주한 여행지가 있다면 바로 블라디보스토크다. 그리고 블라디보스토크를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즌도 바로 지금이다. 추운 나라로 알려진 러시아인 만큼 한여름인 7~8월에도 평균 15~20도 정도의 서늘한 온도를 보인다.

물론 이런 날씨적인 장점을 제외하더라도 블라디보스토크가 매력적인 여행지임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약 2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짧은 일정으로 유럽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저렴한 물가로 부담 없이 여행이 가능하다.

또한 해양공원, 아르바트 거리, 독수리 전망대, 혁명광장 등 도시 곳곳에 다양한 명소가 즐비하며 곰 새우, 킹크랩 등 싱싱한 해산물을 비롯한 다채로운 먹거리도 만끽할 수 있다.

시드니 도심과 북쪽 해안을 연결하는 하버 브릿지는 시드니를 상징하는 명소로 손꼽힌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우리나라와 정반대 매력을 지닌 호주 '시드니'

호주 시드니는 북반구에 위치해 우리나라와 계절이 정반대다. 뜨겁게 내리쬐는 햇볕에 몸살을 앓고 있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시드니는 지금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날씨를 자랑한다. 선선하고 화창한 날씨 덕에 쾌적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오페라 하우스, 하버 브릿지 등 세계적인 관광명소 뿐만 아니라 블루마운틴, 포트스테판, 야생 동물원, 돌핀 크루즈 등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도 체험할 수 있다. 면적이 넓은 만큼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많아, 지루할 틈 없는 시드니에서 무더위는 잊고 신나는 여름을 즐겨보자.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지쳤다면 시원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 에너지를 충전하고 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다만 더운 날씨에서 생활하다 시원한 곳으로 여행을 가면 급격하게 바뀐 온도로 인해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취재협조=온라인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