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지에서 촬영하는 허니문 스냅은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는 웨딩사진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커플 사진을 남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OBS 트래블팀=백주희 기자] 허니문 여행지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사진으로 담아내는 허니문 스냅이 대중화된 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때문에 업체 선정에서부터 사진을 잘 찍는 팁이 아직은 많지 않은 상황.

만족도 높은 허니문 스냅 촬영을 위해서는 신혼여행 여행사를 선택하는 것 만큼이나 업체 선정에 까다로울 필요가 있다.

신혼여행 전문여행사 '허니문리조트'와 하와이 현지 스냅 업체 '하와이 슈팅 스타'가 허니문 스냅을 위해 반드시 체크해 봐야 할 주요 항목들을 소개한다.

허니문 스냅을 안전하게 촬영하기 위해서는 현지 법인 가입 업체인지, 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업체인지 반드시 따져보아야 한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허니문 스냅 업체 선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보증보험의 가입 여부다. 신혼여행 여행사를 선택할 시, 보증보험에 얼마나 탄탄하게 가입되어 있는지 따져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허니문 스냅 업체를 선택할 때에도 보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짧은 시간 안에 여러 포토존을 다니며 사진을 찍다 보면, 크고 작은 사건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 사진을 찍는 동안 귀중품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가장 흔한데, 이런 경우에도 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최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정식 허가 업체인지 체크해야 한다. 하와이 슈팅 스타 이미정 대표는 "현지 법인 업체인지 확인해보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며 "무허가 업체와의 거래는 안전과 신뢰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커플만의 특별한 소품이나 의상을 준비하면 보다 유니크한 허니문 스냅 촬영이 가능하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보다 만족도 높은 사진 촬영을 위해서는 한 번에 몇 팀이 동시에 촬영하는 지도 체크해 봐야 한다. 두 팀 이상의 커플이 동시에 스냅 촬영을 진행할 경우 집중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한 커플에서 최대 두 커플 정도만 함께 스냅 촬영을 진행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최근에는 허니문뿐만 아니라 가족여행객들도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스냅 촬영을 진행하기 시작했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둘만의 특별한 스냅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특별한 복장이나 소품, 포즈를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미리 스냅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해 참고하고 싶은 포즈나 소품이 있는지 체크하면 보다 손쉽게 특별한 허니문 스냅을 준비할 수 있다.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