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비즈투데이 시작합니다.
첫번째 소식입니다.

1.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2019 가을·겨울 시즌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시작해요 함께 라이프"를 슬로건으로, 일상을 함께하는 맞벌이 가정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과 이를 위한 새로운 주거 공간을 제안한 건데요.

한샘은 특히 '신혼부부를 위한 59제곱미터', '초등 자녀가 있는 집 84제곱미터', '중등 자녀가 있는 집 105제곱미터' 등 3가지의 '한샘 리하우스 스타일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염창선 / 한샘 홍보팀 과장: 최근 맞벌이 부부가 우리 가족의 주 모습을 바뀌고 있는데요. 사실 주거공간은 이에 못 미치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맞벌이 부부들이 서로의 삶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우리 주거환경을 한 번 꾸며보게 되었습니다.]

 

2. SK텔레콤이 대한장애인농구협회와 '발달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와 전문 체육인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 농구 활성화를 이끌 예정인데요.

특히 SK텔레콤은 오는 11월 '2019 5GX 발달장애인 농구대회'를 열고, 내년 장애인의 날에 발달장애인과 프로농구 선수, 연예인 등이 참여하는 농구 경기 이벤트도 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3.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다음달 2일부터 '한국형 레몬법'을 시행합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레몬법 시행에 동의하는 내용의 자동차 교환 환불 중재 규정 수락서를 국토교통부에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레몬법은 신차 구매 후 1년 이내에 동일한 중대 하자 2회 이상, 일반 하자는 3회 이상 재발할 경우 신차 교환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4. LG전자가 2016년 4월부터 현재까지 판매된 '트롬 듀얼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전부에 대해 기존 부품을 개선된 부품으로 교체하는 무상수리 조치를 실시합니다.

해당 건조기는 콘덴서에 먼지가 쌓여 곰팡이와 악취가 발생한다는 사례가 다수 접수됨에 따라 한국소비자원이 현장점검 등 사실조사를 실시한 바 있습니다.

 

5. SPC그룹은 서울 광화문에 있는 '그랑 서울'에 쉐이크쉑 종각점의 문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랑 서울 1층에 자리잡은 종각점은 300제곱미터, 95석 규모의 매장으로, 전통적인 패턴의 조각보를 모티브로 매장을 연출했다는 게 SPC그룹 측 설명입니다.

쉑버거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흑임자와 참깨를 뿌린 디저트 '그랑 기와'를 시그니쳐 메뉴로 선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