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느껴보지 못한 여유로움과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미각 힐링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단연 하이난이 최고다. (사진=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 하이난 한국사무소 제공)

[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먹방'이 대세 키워드로 떠오른 요즘. 세계 각국으로 먹방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남들과 다른 특별한 먹방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중국의 최대 휴양지인 '하이난'은 어떨까. 동양의 하와이라고도 불리는 하이난은 휴양뿐 아니라 관광, 쇼핑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다.

이미 러시아나 유럽, 중국 부호들에게는 고급 휴양지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명성에 걸맞은 럭셔리 리조트가 즐비하다.

특히 수준 높은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는 '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는 트렌디한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곳으로 손꼽힌다.

메인 수영장은 약 300평 규모로 엄청난 크기를 자랑한다. (사진=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 하이난 한국사무소 제공)

하이난 링수이 해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에 자리한 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는 메리어트 계열의 럭셔리 6성급 호텔로 총 350개의 객실을 구비하고 있다.

객실은 모던한 디자인과 70㎡의 여유로운 사이즈를 자랑하며 전 객실에서 탁 트인 180도 파노라마 오션뷰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품격 있는 4개의 고급 레스토랑과 바를 비롯해 세계적 수준의 럭셔리 헤븐리 스파, 가족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한 키즈 클럽, 2개의 야외 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 뉴발란스 제품 대여가 가능한 24시간 피트니스 스튜디오 등 최고급의 부대시설도 갖췄다. 

하이난식 훠궈를 맛볼 수 있는 '누들볼'. (사진=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 하이난 한국사무소 제공)

멀리 가지 않아도 리조트 내에서 완벽한 먹방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역시 눈길을 끈다. 슈퍼푸드 알엑스(Super FoodsRX™) 브랜드 인증을 통해 선정된 최상급 재료로 만든 요리가 특히 일품이다. 

품격 있는 중식당, 파이브 센스는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사진=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 하이난 한국사무소 제공)

세계 각국의 요리를 뷔페 스타일 또는 올 데이 메뉴로 맛볼 수 있는 '시즈널 테이스트(Seasonal Taste)'와 정통 항저우와 상하이 요리의 진수를 보여주는 중식당 '파이브 센스(Five Sen5es)', 아시아식 면과 딤섬 요리를 선보이는 '누들볼(The Noodle Bowl)' 등 선택의 폭 또한 넓다.

여기에 분위기 있는 라이브 재즈 음악과 함께 각종 디저트와 음료, 애프터 눈 티 세트 그리고 와인을 맛볼 수 있는 로비 라운지까지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음식들로 휴양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청수만 미식거리 전경. (사진=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 하이난 한국사무소 제공)

리조트에서 택시로 10~15분 거리에 위치한 청수만 미식거리는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장소다. 다양한 현지 레스토랑은 물론 과일 시장, 슈퍼마켓, 글로벌 푸드 체인도 있다. 이곳이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신선한 과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즉석에서 바로 잘라 맛보는 달콤한 망고는 동남아 그 어디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 또 바다로 둘러싸인 휴양지답게 해산물 요리 레스토랑이 즐비해 싱싱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는 장점도 갖췄다.

(취재협조=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 하이난 한국사무소)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