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 어제 제주도 서귀포항에서 KT, 이국종 아주대학교 교수와 수소드론을 활용한 해상 인명구조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훈련은 '낚시객이 바다에 빠져 실종됐다'는 신고와 함께 시작됐습니다.

출동한 수소드론은 사고현장 주변을 수색하며 KT의 통신망을 통해 현장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했습니다.

실종자를 발견한 뒤에는 정밀 낙하기술로 구명튜브를 떨어뜨려 인명구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앞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지난 4월 제주 부속섬에 공적 마스크를, 9월에는 한라산에서 응급구호품을 배송하는 등 다양한 구호활동을 진행했는데요.

이번 훈련에 대해 이국종 아주대 교수는 "구조 여건이 까다로운 해상 사고에서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드론의 활용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고,

이두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대표는 "수소드론의 강점을 활용해 더욱 가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한국전력이 겨울철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특별 전력설비 운영대책을 수립·추진합니다.

이번 대책은 오늘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추진되는데요.

한전은 특히 질병관리청 등 코로나19 관련 질병대응기관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해당 시설의 전력공급설비를 특별점검합니다.

 

3.
S-OIL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년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브랜드경영부문 4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그간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을 펼친 점을 평가받은 결과인데요.

S-OIL은 핵심 경쟁력인 품질과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한편,

업계 최초로 캐릭터를 활용한 통합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기존 패러다임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4.
LG이노텍이 2020 보건복지부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제도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하게 펼친 기업이나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해주고 있는데요.

이번에 선정된 LG이노텍 구미사업장과 광주사업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수혜처 중심, 지속성, 임직원 자율 참여를 원칙으로 소외 계층의 자립을 지원해왔습니다.

 

5.
매일유업의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폴 바셋'이 처음으로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열었습니다.

전주시 덕진구에 문을 연 폴 바셋 DT 1호점은 총 145석 규모의 3층 매장인데요.

1층은 드라이브 스루 이용 고객과 매장 방문 고객이 주문할 수 있는 공간으로,

2층과 3층은 고객들이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폴 바셋은 전주 시내 등 중심가로 가는 길목에 있는 DT 1호점이 코로나 시대에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매장 이용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장상진>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