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특허인 생동감, 현실감 넘치는 연기, 이름 세 글자만으로 신뢰를 주는 연기 차력사 라미란의 파워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작품들을 '스타 인생작'에서 살펴봤다.

경찰도 포기한 디지털 성범죄 일당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뭉친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 '걸캅스'. 라미란은 형사기동대 에이스에서 경력이 단절된 워킹맘 경찰로 스크린에 출격했다.

데뷔 24년 만의 첫 주연작 '걸캅스'는 라미란의 장점 집합체였다. '경찰도 라미란이 하면 다르다'는 평을 받을 정도로 현실감 있는 연기를 보여준 건 물론 남다른 액션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기 때문.

불혹을 넘긴 나이의 새로운 도전에 나선 그녀는 액션 스쿨에 출근 도장을 찍으며 매일 고된 훈련을 받았다. 때리기보다 많이 맞는 현실 액션, 화려함보다는 묵직한 액션으로 액션 오락물 장르에 딱 맞는 매력을 창조해냈다. 

라미란은 옆집 언니와 같은 유쾌한 모습부터 시원한 액션까지 주체적이고 당당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우리가 원하는 '라미란'을 집대성했다.

코미디 영화 '정직한 후보'에서 라미란은 대한민국 넘버원 거짓말쟁이에서 '진실의 주둥이'를 얻게 되는 문제적 인물이 된다.

그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특급 원맨쇼 그 자체였다. 이 역할을 할 사람은 그녀밖에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코믹 댄스부터 표정, 말투, 대사까지 코미디 총집합 같은 연기였다.

너무 솔직해서 얄궂은 인물이 오히려 통쾌하고 사랑스러워 보였을 정도. '웃기는 것'을 충실하게 이행하는 것은 물론 답답한 속까지 뻥 뚫어줄 만큼 시원하고 유쾌한 영화를 만들어 냈다.

믿고 보는 코미디 여제가 던진 정직한 코미디 한 방. 라미란은 '코미디 장르물 최초'로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은 기염을 토하며 영화계를 발칵 뒤집었다.

다채로운 코미디로 웃음을 주는 '코미디 여제' 라미란은 언제나 다음 작품이 기대되는 배우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