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플러스=송현경 기자] 슈퍼스타K4 출신 밴드 '딕펑스'가 지난 25일 정오 데뷔앨범을 발매했다.

'슈퍼스타K4' 이후 처음으로 음악팬들에게 공개되는 딕펑스의 미니앨범 'VIVA PRIMAVERA'는 러브홀릭의 감성뮤지션 강현민을 비롯하여 싱어송라이터 심현보가 프로듀서로 참여해 더욱 풍성하고 한결 성숙한 음악들을 선사할 예정이다.

딕펑스는 이미 오래 전부터 홍대 인디씬을 기반으로 탄탄한 라이브실력과 감각적인 연주, 그리고 창조적이며 스타일리쉬한 작품력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해왔으며 슈퍼스타K4를 통해 기타 사운드를 배제한 그들만의 독창적인 음악스타일을 선보이며 정식 앨범 발매에 대한 기대를 모아왔다.

스페인어로 감탄사 'VIVA'와 '청춘' 혹은 '봄'을 의미하는 'PRIMAVERA'를 합성한 미니앨범 'VIVA PRIMAVERA'는 딕펑스 멤버들이 직접 곡을 쓰고 가사를 붙여 만든 그들만의 음악들과 그들의 든든한 음악적 조력자들이 함께 작업해 만들어낸 다양하고 생동감 넘치는 음악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이번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VIVA 청춘'은 심현보와 딕펑스 멤버들이 함께 작업한 팝락넘버로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희망과 응원을 전하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가사와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멜로디라인이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이 곡은 드럼(박가람)과 베이스(김재흥)의 리드미컬한 연주와 피아노(김현우)의 앙상블, 드리고 보컬(김태현)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창법까지 딕펑스만이 가지고 있는 쿨하고 세련된 음악적 색채를 잘 보여주는 곡으로 별들의 전쟁인 음원차트에 새로운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VIVA PRIMAVERA'는 타이틀 곡 외에도 피아노 펑크의 진수를 보여주는 '별', 모던펑크곡 'Newyorker', 강현민이 작곡한 모던락 넘버 '난시, 클럽느낌의 펑크넘버 'Answer me', 발라드곡 '약국에가면'까지 총 6곡의 다양한 음악적 교류들로 한층 진일보한 딕펑스의 음악세계를 엿볼 수 있다.

이미 딕펑스의 미니앨범 'VIVA PRIMAVERA'는 온라인 음반몰 예약판매차트에 오픈 되자마자 1위를 차지하였으며, 일주일이 지난 현재에도 가왕 조용필의 19집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어 밴드 딕펑스의 위엄을 증명하고 있다. 이는 최근 가요계에 부는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음악이 딕펑스가 말하는 청춘이란 단어와 맞아 떨어지며 가요계에 또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딕펑스는 지난 25일 첫번째 미니앨범 'VIVA PRIMAVERA'을 발표하고 다음달 25일 단독 콘서트를 가진다.

(사진=TNC 컴퍼니)

OBS플러스 송현경 기자 a927@obs.co.kr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