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플러스=심솔아 기자] OBS '황금 보따리'가 2017년 정유년을 맞이해 돈 버는 정보를 공개한다.

7일 방송되는 OBS '황금 보따리'에서는 개그맨 강성범과 아나운서 조선옥, 미녀 리포터 민들레가 실생활에 도움 되는 다양하고 알찬 생활 경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 민들레의 트렌드 리포트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는 재택근무가 주부들과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여러 직업 중 자신만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글씨로 돈을 벌 수 있는 캘리그라피스트가 요즘 대세다. 

드라마 '펀치', '상류사회', '애인있어요', '리멤버-아들의 전쟁' 등의 드라마 타이틀 제작을 맡았던 '정묵 캘리그라피'를 찾아가 캘리그라피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 PEOPL(E)SAY

미국 대학, 학원만 다닌다고 해서 합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미국 대학은 한국 입시에 비해서 점수뿐 아니라 에세이 등 다른 요구 사항의 중요성이 훨씬 높기 때문이다. 특히 아이비리그와 같은 명문 대학일수록 더욱 다양한 부분에서 준비가 필요하다.

한국 입시와 다른 미국 대학의 입시 준비 방법과 전략 그리고 올해 새롭게 달라진 미국대학 입학 자격시험인 SAT와 미국 대학 입학 학력고사인 ACT 준비법에 대해 '투포인트오'의 테일러 김과 함께 알아본다.

# 생활 톡톡! 건강 톡톡!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약해지는 관절. 잦은 스마트폰 사용과 장시간 앉아 근무하는 환경 탓에 현대인들은 목 디스크와 오십견에 취약해지고 있다. 청라 정형외과 김영태 원장과 함께 목 디스크와 오십견 등 관절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또 누구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할 수 없는 노화의 과정이 있다. 바로 갱년기다. 안면홍조, 근육통, 관절통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갱년기. 갱년기 극복 비법으로 헬스케어 전문기업 라이프스토리의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에스트로지)을 주원료로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 황금부동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16년 부동산 시장. 11.3 대책 발표 이후 부동산 정책이 달라지며, 새로운 부동산 시장의 양상을 보였다. 태영도시개발의 윤영민 대표와 함께 2017년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여성벤처 육성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여성벤처협회 이영 회장과 생생한 인터뷰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OBS '황금 보따리' 6회는 7일 오전 8시 45분 방송된다.

(사진=OBS '황금보따리)

OBS플러스 심솔아 기자 thfdk01@obs.co.kr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