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민주당원 댓글조작, 일명 드루킹 사건 수사와 관련한 경찰의 석연치 않은 해명에 특검을 주장하는 야당의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국회의 결정에 따르겠다는 원론적인 입장을 내놓고 있지만 지방선거를 앞둔 여당은 고민이 깊습니다.
정철규 기자입니다.

【기자】

김경수 의원이 먼저, 드루킹에게 인터넷 기사 주소를 보냈다.

경찰의 뒤늦은 확인에 야당은 들끓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청와대 앞까지 찾아 특검을 통해 드루킹 사건의 실체를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의혹에 연루된 김경수 의원 마저 특검을 수용하겠다고 밝혔다며 국정조사 요구서까지 제출했습니다.

[김성태/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제왕적 대통령의 권력의 힘으로 드루킹의 여론조작 공작 사건을 덮으려고 한다면 국민적 저항에 문재인 정권은 거덜 나고 말 것이라는 점을….]

경찰 수사에 의문을 제시한 바른미래당 역시 특검법 발의를 준비하며 야4당에 특검 연석회의까지 제안했습니다.

[유승민/바른미래당 공동대표 : 수사의 ABC도 안 지키는 경찰과 검찰에게 수사를 맡기고, 출마를 강행한다는 것은 지방선거 전에 빨리 '혐의없음'을 수사 결과로 내놓으라고 강박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하지만 특검 요구를 정치공세라고 본 더불어민주당은 수사 진행 상황을 지켜보자며 쉽게 고개를 끄덕이지 않고 있습니다.

[우원식/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수사당국은 이와 관련된 의혹이 한 점 남지 않도록 철저하게 조사하기를 당부합니다. 무책임한 정치 공세는 단 1%의 정당성도 없습니다.]

야당의 특검 공세가 거세지는 가운데 청와대는, 특검은 국회가 결정할 사안으로 국회의 결정에 따르겠다며 공을 넘겼습니다.

OBS뉴스 정철규입니다.

<영상취재 : 기경호, 조상민 / 영상편집 : 이현정>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