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독특한 연예뉴스 조연수 기자] 故 김주혁이 '독전'에서 압도적 존재감을 뽐냈다. 

OBS '독특한 연예뉴스'(연출 윤경철, 작가 박은경·김현선)가 어느덧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독전'과 영화 속 조선족 캐릭터들에 대해 파헤치는 시간을 가졌다.

'독전'은 실체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인물을 좇는 강렬한 스토리 때문에 이 작품 속 배우들의 연기는 어느 때보다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특히 극중에서 '진하림' 역을 연기한 故 김주혁은 개봉 전부터 숱한 화제를 낳으며 흥행에 한 몫을 단단히 했다.

이해영 감독은 "일단 '진하림'이라는 캐릭터는 이 영화에서 가장 힘이 세고, 권력이 가장 많고 돈도 가장 많은 가장 강력한 설정의 인물이다. 만약에 '독전' 캐릭터들의 온도를 생각한다면 독전에서 가장 뜨거운 인물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캐릭터를 소개했다.

이어 그는 "이 뜨거운 인물이 언제 폭발할지, 언제 끓어 넘칠지를 정말 예측할 수 없어서 보는 내내 보는 사람들과 상대배우로 하여금 끊임없이 긴장을 하게 만드는 캐릭터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해영 감독은 "김주혁 선배님이 갖고 있는 그 모습 안에 뜨거운 어떤 것이 있다고 생각해왔던 것 같다. '독전'이라는 영화의 격을 높여주셨다"며 故 김주혁을 극찬했다. 

그런 故 김주혁의 아내 '보령' 역을 연기해 화제의 주인공이 된 진서연은 그가 모든 과정을 100% 즐기는 모습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고 한다.

진서연은 "현장에서 주혁 선배님이 너무 대단한 연기를 보여주셔서 제가 "연기하는 거 어떠세요?" 했더니 "이제 재밌어지는 것 같아" 라고 하시던 게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그녀는 "실제로 촬영할 때 호흡을 맞출 때, 딱 슛이 들어가면 너무 신나고 자유롭게 연기를 하시는 걸 보고 굉장히 배울 점이 많구나, 그런 생각을 많이 했다"고 덧붙였다.

(영상=OBS '독특한 연예뉴스', 편집=손현정PD, 작가=권성민)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