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호주 자유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주목하자. 호주 전문 현지여행사 하이호주가 1+1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는 소식이다. 항공권과 숙박 예약을 마쳤다고 여행 준비가 끝난 거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호주는 무비자 국가가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

하이호주가 7,8월 휴가 시즌 호주 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위해 비자 1+1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사진=하이호주 제공)

호주 ETA 관광비자를 발급받기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첫째는 대사관에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1인 당 20불의 높은 수수료와 영어로 된 양식이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다. 이럴 땐 호주 여행 비자 대행사를 통한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그리고 편리하게 관광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다.

하이호주가 방학과 휴가 시즌을 맞이해 7월, 8월 호주 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대상으로 관광비자 신청 및 발급 대행 서비스 1+1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주 ETA 비자 1인 신청 시 추가 1인은 무료 발급이 가능해 저렴하고 쉽고 호주 관광비자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1 이벤트를 참고해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호주 여행을 준비해보자. (사진=하이호주 제공)

호주 ETA 비자는 전산으로 이루어지는 전자 비자다. 그렇기에 따로 호주 여행 비자 도장을 찍거나 비자 종이를 붙일 필요없이 온라인상에서 신청하고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입국, 출국 시에도 전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증명서를 출력해 두는 것이 좋지만 따로 제시할 필요는 없다.

그리고 관광비자는 한번 발급받으면 1년의 유효기간 동안 복수의 여행이 가능하다. 단 체류 기간은 1회 입국 시 최대 3개월이니 참고해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만약 범죄사실이 있다면 발급 대행은 불가능하다. 범죄로 인해 체포되었거나 유죄판결 혹은 유죄 실형을 받은 기간이 총 12개월이 넘은 경우 따로 대사관에 문의해 인터뷰를 통한 페이퍼 비자를 준비해야 한다.

비자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이호주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취재협조=하이호주)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