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트래블팀=장효진 기자] 센토사섬은 '평화와 고요함'을 뜻하는 섬으로 본 섬에서 남쪽으로 약 800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예전에는 영국의 군사기지였으나 이후 정부의 지원으로 관광단지가 조성됨에 따라 해양스포츠는 물론 다양한 액티비티들을 즐길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액티비티를 위해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센토사섬에는 그 명성만큼이나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넘쳐난다.

동남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도입된 센토사 루지 라이딩.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 센토사 루지 라이딩

루지는 약 32년 전 뉴질랜드를 시작으로 현재 싱가포르를 포함한 6개국에서만 이용이 가능한 액티비티다. 동남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도입된 만큼 특별하게 제작된 내리막길을 따라 바람을 가로지르며 즐기는 라이딩이 푹푹찌는 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린다.

센토사 루지는 기존에 있던 드래곤 트래일과 정글 트래일에 이어 쿠푸쿠푸 트래일과 익스패디션 트래일이 더해진 총 4개의 코스 중 취향에 따라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4개의 코스 중 드래곤 트래일은 코스길이가 688m로 가장 신나고 짜릿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세계 최대의 아쿠아리움인 만큼 다양한 해양생물이 눈길을 사로잡는 'S.E.A 아쿠아리움'.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 마린 라이프 파크 'S.E.A 아쿠아리움'

마린 라이프 파크는 세계 최대의 아쿠아리움인 'S.E.A 아쿠아리움'과 수천 여 종의 해양생물들과 함께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가 갖춰져 있어 모두를 위한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는 곳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답게 다양한 해양생물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터널 수족관 역시 세계 최대의 길이를 자랑한다.

어드벤처 코브 워터파크에 방문하면 돌고래를 가까이에서 보고 만져볼 수도 있다.(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 어드벤처 코브 워터파크

어드벤쳐 코브 워터파크에선 워터슬라이드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튜브를 타고 열대 정글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하는 어드벤쳐 리버도 놓쳐서는 안 될 즐길거리다.

가장 인기 있는 어트랙션은 동남아시아에서 최초로 건설된 수중 자기 코스터인 '리프타이드 로켓(Riptide Rocket)'이다. 탑승자가 수직으로 상승과 하강을 반복하며 225m 높이에서 40초간 떨어지는 짜릿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

영화와 애니메이션, 놀이기구를 좋아한다면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는 꼭 방문해야 한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24편의 영화 테마를 바탕으로 어트랙션이 구성돼 있으며 그중 8개는 오직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에서만 즐길 수 있다.

어트랙션은 할리우드의 쥬라기 공원이 위치한 잃어버린 세계, 트랜스포머의 스토리가 담긴 뉴욕, 미이라로 대표되는 고대 이집트, 슈렉으로 유명한 머나먼 왕국 마다가스카르로 나뉜다.

쥬라기월드에서는 로어, 랩터 트레이닝 스쿨, 인카우터 등 세 가지 공연이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니 영화를 좋아하는 여행객이라면 관람해 보기를 추천한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를 센토사 일정의 마지막으로 마무리해보는 건 어떨까. 이 외에도 전 세계 및 싱가포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패스와 투어 상품은 시티투어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협조=시티투어닷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