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요즘 기업에는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KB금융은 오늘 10월부터 KB국민은행이 시행 중인 'PC 오프제'를 지주 내 부서에도 시범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이 'PC 오프제'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업무용 PC가 자동으로 종료되는 시스템입니다.
10월, 선선한 가을 바람과 함께 저녁이 있는 삶이 시작되길 바랍니다.

2. 현대자동차가 오는 25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헤리티지 라이브'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 행사는 매회 정해진 주제와 관련된 현대차만의 고유한 유·무형 자산과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는 자리인데요.
4회째인 이번 행사에서는 현대차의 '소형 상용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라고 하네요.

3. 덕신하우징이 저출산 문제를 앞장서 해결하기 위한 파격적인 사내복지제도를 시행하며 경제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항목은 '출산장려금'인데요.
첫째 자녀 출산 시 5백만원, 둘째와 셋째 자녀는 각각 천만원과 2천만 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정말 파격적이죠? 기업이 얻은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정말 좋은 예로 오랫동안 남길 응원합니다.

4.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양분유 도입을 위해 뉴질랜드 스프링쉽 사와 양해각서를 맺었습니다.
이에 따라 파스퇴르는 내년에 어린이용 양분유를, 2020년에는 영유아용 양분유를 출시하고요.
장기적으로 중국 시장까지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5. 제주도 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이 눈여겨볼 만한 소식이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이 공공미술 프로젝트인 '에이피맵 2018 제주'를 개최하는데요.
이용주 작가의 '접는 집', 홍범 작가의 '가리워진 결과 겹' 등 제주의 독특한 지형과 자연을 재해석한 현대미술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14일까지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 일대에서 진행합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