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모레퍼시픽이 '2018년 대한민국 발명특허 대전'에서 특허청장상을 받았습니다.
기존 소재보다 피지는 잘 흡수하면서도 수분은 유지해주는 화장품 소재를 개발해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인데요.
아모레퍼시픽 측은 "앞으로도 창조적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지수 대형마트 부문에서 롯데마트가 8년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고객 건강을 최우선에 두고 상품을 개발해온 점, 가치 위주의 소비 문화를 제안해온 점 등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인데요.
롯데마트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고객성원감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3.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올해 3번째 해외 기업투자설명회에 나섭니다.
윤 회장은 오는 9일부터 나흘간 일본 도쿄에서 주요 금융기관과 기관투자자를 차례로 만나 KB금융 경영현안과 향후 중장기 전략 방향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주요 방문 기업은 미쓰이스미토모 신탁은행과 다이와에쓰비 인베스트먼트 등입니다.
윤 회장은 지난 7월 싱가포르와 홍콩, 지난달 미국 시카고와 보스턴에서 기업투자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4. SPC그룹과 푸르메재단,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스윗에어 바이 행복한베이커리&카페'를 열었습니다.
스윗에어는 SPC그룹과 푸르메재단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2년부터 함께 운영하고 있는 '행복한 베이커리&카페'의 8번째 매장입니다.
2터미널 1층에 자리잡은 스윗에어에는 5명의 발달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할 예정입니다.

5. NH농협생명이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실손의료비를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간편청구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이에 따라 NH농협생명 고객들은 서류 발급이나 보험금 청구서 작성 등의 절차 없이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서비스는 신촌·강남 세브란스병원과 국립암센터 고객들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