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추운 겨울의 끝자락에 접어든 요즘, 조금씩 올라가는 기온에 봄이 멀지 않았음을 실감한다. 따스한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진다.

하지만 해가 갈수록 봄을 즐길 시간이 점점 짧아지고 있어 아쉬움이 큰 것도 사실. 지금이 아니면 또 1년을 기다려야 한다. 짧아서 더욱 낭만적인 봄,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봄에 떠나면 좋은 해외여행지를 살펴봤다.

분홍빛 낭만으로 물든 오사카 성은 벚꽃을 감상하기 좋은 스폿으로 꼽힌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봄에는 역시 벚꽃 '오사카'

봄이 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벚꽃. 벚꽃 여행하면 일본을 빼놓을 수 없다. 따듯한 봄기운을 빨리 느껴보고 싶다면 일본 오사카로 향하자.

오사카는 약 1시간 40분의 비행이면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곳으로 오사카성,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다양한 볼거리뿐 아니라 골목마다 숨겨진 맛집들이 많아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여행지다. 특히 3월 말부터 4월 초에는 벚꽃이 만개해 거리 곳곳이 핑크빛으로 물든다. 

오사카로 봄 여행을 떠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떠나기 전 준비해야 할 필수 아이템들이 있다. 오사카 주유패스나 하루카 특급 열차,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등의 교통패스 또는 티켓을 일정에 맞춰 미리 구입하면 보다 알차고 합리적인 여행이 가능하다. 

중국의 해양도시 '청도'에서는 신선한 요리를 저렴한 금액에 맛볼 수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가볍게 떠나는 봄나들이 '청도'

일정이 여유롭지 않다면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중국의 청도 여행을 추천한다. 청도는 우리나라에서 단 90분이면 도착하는 곳으로 일찍 개항된 역사를 배경으로 유럽 문화가 느껴지며 도시 전체가 마치 작은 독일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민주주의 운동의 정신이 담긴 청도의 랜드마크인 '5.4 광장'을 비롯해 5만여 점의 문화재를 소장한 청도시 박물관, 오락, 식사 및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산동성 유일의 실내 복합상업거리인 스카이스크린시티 등 볼거리가 즐비하다.

태국 전통의 새해 첫날을 축하하는 송크란 축제는 매년 4월에 열린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고 싶다면 '방콕'

추운 날씨로 겨우내 움츠러든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고 싶다면 방콕을 주목하자. 4월 13일부터 3일간 태국 전역에서 열리는 송크란 축제는 전 세계인이 한데 어우러져 노는 물 축제로 세계 10대 축제 중 하나다.

축제 기간 동안 방콕에서는 물을 뿌리는 행사뿐 아니라 공양 행사, 미스 송크란 선발대회, 송크란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연일 펼쳐진다.  

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온라인투어의 '여행 인싸들을 위한 앗싸 봄 여행' 기획전을 참고해 보다 합리적으로 떠나보자.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한편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봄을 맞이해 가볍게 떠나기 좋은 인기 봄 여행지를 모아 소개하는 기획전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면서 "동남아, 중국, 일본 등 인기 여행지를 엄선했으며 패키지와 자유여행 상품, 티켓/현지 투어 등 다양한 유형으로 구성돼 있어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고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취재협조=온라인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