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삼성전자가 유럽 위성 방송 사업자 SES 아스트라와 함께 유럽 최초로 8K 위성 방송 송수신 시연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시연은 8K 영상을 SES 아스트라의 위성 네트워크로 전송하고 'QLED 8K' TV로 수신해 방송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시연이 "TV 제조사 등 참여 기업의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사례"라고 전했습니다.

2. 주식회사 한화가 서울지방보훈청과 2011년부터 진행한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인 '나라사랑 클린하우스 시즌4'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한화는 오는 23일부터 첫번째 가구를 선정해 낡은 지붕 교체, 방수 공사 등 본격적인 주거 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합니다.

3. LG화학이 전기차 기업으로의 변신을 선언한 볼보자동차그룹의 배터리 공급업체로 최종 선정됐습니다.

LG화학은 어제 볼보자동차그룹과 '차세대 전기차 프로젝트'에 적용될 리튬이온 배터리 장기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에 따라 LG화학은 모듈형 플랫폼 기반으로 설계되는 볼보와 폴스타의 전기차 차세대 모델에 배터리를 공급하게 됩니다.

LG화학은 현재 전세계 상위 20개 자동차 브랜드 중 13개 브랜드에 배터리를 공급 중이며, 전기차 배터리 수주 잔고는 110조 원에 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4. 한국수력원자력이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각 원전본부 등 전국 6개 주요 사업장에서 중소기업제품 사업소 구매상담회를 개최합니다.

이 상담회는 중소기업이 생산한 기계, 전기, 계측 등 원자력발전소에 필요한 다양한 부품을 각 사업소에 직접 소개하는 행사입니다.

올해 상담회는 15일 한빛원자력본부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개최되며, 총 100여개 업체가 참여합니다.

5.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배우 남주혁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습니다.

투썸플레이스 측은 "남주혁은 순수함과 남성미가 공존하는 이미지를 가진 배우"라며 "트렌디한 라이프와 유러피안 감성을 추구하는 투썸플레이스의 브랜드를 잘 표현해 줄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발탁 배경을 전했습니다.

남주혁은 지난 7일 투썸플레이스 광고 촬영을 진행했으며, 상반기 중 방영되는 TV 광고를 시작으로 브랜드 모델로서 공식 활동을 시작합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