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T가 5G를 활용한 기업간 거래, B2B 시장 선점에 나섭니다.

KT는 개방형 혁신을 통해 5G 스마트팩토리를 확산해 국내 제조업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윤영 / KT기업사업부문장: 우리 파트너사들의 노력이 같이 결집이 돼서 우리나라 경제의 디딤돌,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제조업 분야의 모습을 크게 바꾸도록 지금 노력하고 있습니다.]

KT는 현재 스마트팩토리를 시범 도입한 사업장 3곳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협동로봇과 머신비전, 팩토리메이커스 상품을 올해 3분기 안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2. LG전자가 현지시간 29일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에서 'LG전자 테네시 세탁기공장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2017년 8월 착공한 이후 15개월 만입니다.

새 공장 건설에 투자된 금액은 3억6천만 달러, 연간 생산능력은 120만 대 수준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LG전자는 테네시 세탁기공장을 세계 최고 수준의 '지능형 자율공장'으로 지었다고 덧붙였습니다.

 

3. 삼성전자가 아우디의 신형 차량 A4 모델에 '엑시노스 오토 8890'을 탑재하는 것을 시작으로 차량용 프로세서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듭니다.

엑시노스 오토 8890은 아우디 차량에 적용되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3세대 MIB에 잡재돼 차량의 각종 정보를 관리하는 메인 프로세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삼성전자는 아우디 A4를 시작으로 차세대 모델에도 엑시노스 오토 제품을 공급하며 차량용 프로세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4. 한화시스템이 고려대학교 공과대학과 함께 '인간 중심 인공지능 공동 연구센터'를 설립했습니다.

두 기관은 센터 설립을 계기로 AI 기술 공동 연구 및 자문, AI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역량강화 커리큘럼 개발 및 액션러닝 프로그램 진행 등 주요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김경한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사람과 공존하는 AI 기술과 사업을 연구함으로써 AI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과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 롯데홈쇼핑이 어제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 앞 일대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롯데홈쇼핑 플리마켓'을 진행했습니다.

'소통하고 나눔하며 기부하는 플리마켓'을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TV홈쇼핑 인기 상품과 파트너사·임직원 기부 물품 특가 판매, 경품 행사 등으로 구성됐는데요.

행사가 진행된 3시간 동안 무려 1만 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