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1-박창환&전지현]
앞서 보신 바와 같이 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국민경제자문회의를 열고 일본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그리고 이에 앞서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은 삼성·현대차·SK·LG·롯데 등 5대 그룹 부회장급 경영인과 회동을 가졌고 서울대 총장 면담도 있었습니다.
정부의 노력과 메시지,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보수언론들과 한국당은 이 난국에 대기업 총수들 오라가라 한다고 지적하고 나섰죠?

[질문2]
그리고 오늘 국민경제자문회의에서 또 하나 주목된 발언이 있었는데 대통령 직속기구인 국민경제자문회의 이제민 부의장 발언이었습니다.
한국에 대한 경계심과 위기감 탓에 아베 총리가 비상식적인 무리수를 뒀다는 분석인데요.
이 인식, 어떻게 보셨습니까? 의도를 정확히 간파해야 올바른 해법을 내놓겠죠? 

[질문3]
이런 가운데 짚어보아야 할 사안이 또 있습니다.
일본이 지난 7일 우리나라를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는 시행세칙을 공포했지만 수출 규제 품목을 확대하진 않았고 여기다 지난달 수출 규제 대상으로 지목했던 3개 핵심 소재 중 일부 품목에 대한 수출을 허가했습니다. 이 의미는 어떻게 봐야 될까요?

[질문4]
해법에 대한 각계각층의 고민과 제안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런 가운데 최근 일본을 방문하고 돌아온 여권 인사 주축의 방일단이 여러 아이디어를 청와대에 전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에 청와대와 여당이 '중립국에 전략물자 조사위원회를 위탁하는 방안' 등의 타당성을 검토 중이라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5]
이번 사태 해법을 두고 정치권의 무한 공방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일본 여행 규제 조치를 거론한 최재성 의원의 소위 너무 나간 발언이 논란이 되기도 했는데 그런데 집권여당이 여러 해법 내놓을 때 보수야당들 무슨 대책을 내놨습니까.
경제를 누구보다 잘 안다는 보수야당들의 해법은 어떤 게 있습니까?

[질문6]
이런 가운데 일본 정부가 방사성 오염수를 방류할 계획이라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그 방류량이 얼마나 된다는 거죠? 막을 방법은 없습니까?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