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우디코리아가 A6의 8세대 풀체인지 모델인 '더 뉴 아우디A6 45 TFSI 콰트로'를 출시했습니다.

콰트로와 콰트로 프리미엄 두 라인으로 출시되는 신형 A6는 새로운 아우디 디자인 언어를 반영해 보다 세련되고 스포티해진 것이 특징인데요.

전장과 휠베이스를 늘려 차체도 동급 경쟁 모델 대비 가장 넓은 수준을 자랑하며 성능과 연비 면에서도 더욱 강력해졌다는 평가입니다.

제프리 매너링 아우디 부문 사장은 오늘 행사에서 "프리미엄 중형 세단 세그먼트에 경쟁력있는 상품 구성과 가격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아우디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2. 차량을 이동통신망에 연결하는 커넥티드카 기술 동맹을 맺은 KT와 현대모비스가 1차 협력 과제 개발을 마쳤습니다.

두 회사는 어제 충남 서산에 있는 현대모비스 주행시험장에서 '5G 커넥티드카' 기술 공동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업과제를 논의하는 기술협력 성과 시연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5G 통신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정밀지도 업데이트, 공사구간 회피 주행, 선행차량 급정거 충돌 방지, 위급상황 5G 비디오 스트리밍, 보행자 인지 등 5가지 시나리오를 시연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앞으로 두 회사는 5G 통신망을 활용해 일반 도로에서 주행하는 자율주행 시험차량의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협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정윤식 / KT 기업고객본부장: 저희는 5단계 자율주행을 바로 목표로 하기보다는 3단계, 4단계 단계별로 완성도를 만들어가면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3. 셀트리온이 지난 2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고 있는 2019 유럽장질환학회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 피하주사 제형'의 염증성 장질환 적응증 임상 1상 파트2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임상에서는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 환자 136명을 대상으로 램시마 피하주사 제형과 정맥주사 제형을 투여한 후 약동학적으로 정맥주사 제형 대비 피하주사 제형의 비열등성을 확인하고 30주 동안 유효성과 안전성 등을 비교했는데요.

그 결과 램시마 피하주사 제형 투여군과 정맥주사 제형 투여군에서 모두 유사한 결과를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4. SK하이닉스가 '2019 동반성장데이'를 열고 협력사들과 함께 특별한 기부행사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오후 SK아카데미에서 열린 행사에서 SK하이닉스와 동반성장협의회 회원사들은 함께 조성한 5천만 원의 기금을 경기사회복지모금회에 전달했는데요.

이 기부금은 치매노인과 발달장애인 등의 실종 방지를 위한 배회감지기, 즉 행복GPS 450여 개를 구입하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