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과 도심의 조화가 어우러진 골드코스트에선 화려하면서도 낭만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우리나라와 계절이 반대인 호주와 뉴질랜드는 12~2월이 가장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다. 해가 길어져 더 많은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으며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도 즐길 수 있어 해마다 수많은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이곳으로 이어진다. 

특히 대한항공과 젯스타의 신규 취항 및 전세기 소식이 들려 더욱 반갑다. 대한항공은 인천과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크라이스트처치를 오가는 전세기를 12월 24일부터 내년 2월 21일까지 주 2회(화, 금) 운항한다. 또한 호주의 LCC(저비용항공사)인 젯스타는 오는 12월 8일 인천-골드코스트 신규 취항을 앞두고 있다.

웹투어 관계자는 "호주, 뉴질랜드의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준비했다"며 "호주 동부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시드니와 멜버른을 비롯해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골드코스트, 브리즈번 모튼 섬, 케언즈, 퍼스 등을 원하는 대로 골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골드코스트 여행 추천 코스인 드림월드.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 외에도 캥거루와 코알라를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동물원이 운영되고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최소 5일부터 최대 10일까지 원하는 기간만큼 여행할 수 있으며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콴타스항공, 캐세이퍼시픽, 젯스타까지 항공사 별 일정 선택의 폭도 넓다. 캐세이퍼시픽을 이용하면 홍콩 스톱오버를 신청해 1+1 여행을 할 수도 있다.

골드코스트 5일 세미패키지에는 오렐리 열대우림 부쉬워킹이 포함돼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호주와 뉴질랜드를 각각 다녀올 수도 있고 시드니와 뉴질랜드 남북섬을 함께 다녀오는 복합 일정도 구성돼 있다. 

황금빛 모래사장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서퍼스 파라다이스 비치는 세계 3대 해변 중 한 곳으로 '서퍼들의 천국'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해변과 도심의 조화가 어우러진 골드코스트는 1년 내내 화창한 날씨를 자랑하는 호주 최고의 휴양지다. 특히 서퍼스 파라다이스는 골드코스트에서 가장 번화한 곳으로 해변가 뒤로는 고층 빌딩이, 앞으로는 끝을 알 수 없는 화이트 샌드 비치와 아트숍, 노천카페 등이 펼쳐져 있어 다양한 매력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별빛 은하수가 쏟아지는 풍경은 맑고 청정한 호주에서 즐길 수 있는 여행의 백미다. (사진=웹투어 제공)

보다 색다른 코스를 즐기고 싶다면 무게라 호수에서의 은하수 별빛 여행은 어떨까. 퀸즐랜드 남동부 지역의 레이놀즈 크릭을 가로지르는 곳에 위치한 무게라 호수는 도시의 불빛이 없어 눈부시게 아름다운 은하수를 감상할 수 있다.

(취재협조=웹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