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북 고창에 있는 상하농원이 올해 김장시즌을 맞아 '상하농원 김장대잔치' 체험행사를 진행합니다.

신선한 로컬 식재료들을 사용한 김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내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4주간 운영됩니다.

상하농원 한식당 셰프의 김장 재료·레시피 소개와 김장 시연 후 참가자들이 직접 제공받은 절임 배추와 김치 속으로 김장을 담그는 순서로 행사가 진행된다고 상하농원 측은 설명했습니다.

2.

KB국민은행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합동 '금융현장소통반' 주최로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과 함께하는 시니어 금융소비자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은 시니어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객 패널 제도인데요.

이번 간담회에서는 12명의 자문단 소속 위원들이 참석해 시니어 고객들이 평소 금융거래를 하면서 느낀 불편사항과 금융제도 개선에 대한 목소리를 청취했습니다.

3.

아모레퍼시픽이 어제 '2019년 아모레퍼시픽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 지원을 위한 후원금 수여식'을 열고, 올해 선정된 4명의 신진 피부과학자들에게 연구 지원비를 전달했습니다.

이번에 연구 지원비를 받은 이들은 신정우 분당차병원 교수, 허영 강원대학교병원 교수, 최재은 을지대학교병원 교수, 최종원 충남대학교병원 교수 등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피부 연구 역량 제고를 위해 2010년부터 재단법인 피부과학 연구재단이 선정한 임용 5년 차 이하 교수들에게 2년간 연 2천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4.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어제 저녁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 진행된 '더콘란샵' 오프닝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더콘란샵은 영국의 프리미엄 리빙 편집샵으로, 오늘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문을 열었는데요.

신 회장은 매장을 둘러본 뒤 세계적인 편집샵인 콘란샵이 롯데백화점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된 것을 축하하며, 롯데가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5.

신한은행이 지난 12일부터 사흘간 수출입 기업 실무자 36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제25기 수출입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2007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한 번씩 개최되고 있는 수출입 아카데미는 신한은행과 거래하고 있는 수출입 기업의 실무자를 초청해 다양한 직무연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은행 측은 수출입과 해외직접투자, 외환 파생거래 등 분야별 전문 인력이 외국환 관련 규정에 대한 이해와 실무능력 향상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고 전했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