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브리핑입니다.

1. 먼저 미국입니다.

얼마 전 복사기 회사 제록스가 자기보다 덩치가 세 배나 큰 컴퓨터 제조사 HP 인수에 나섰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HP 이사회가 이와 관련해 38조 원을 제시한 제록스의 제안은 자신들의 가치를 과소평가한 것이라며 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하지만, 최종적인 거부라기보다는 일종의 몸값 흥정의 면도 없지 않아서 조만간 인수 합병이 타결됐다는 소식을 전하게 될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2. 영국입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차남, 앤드루 왕자의 미성년자 성매수 파문이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앤드루 왕자의 성추문은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수감됐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미국 억만장자 제프리 엡스타인을 통해 불거졌는데요,

당시 엡스타인이 앤드루 왕자에게 한 십 대 여성을 소개해 성매수를 하도록 했다는 내용입니다.

앤드루 왕자는 혐의를 부인하고 있지만 영국에서는 차라리 미국에 가서 수사를 받거나 왕가에서 제명해야 한다는 여론이 들끓고 있습니다.

3. 이번에는 유럽의 내륙 국가인 오스트리아입니다.

마을을 하얗게 뒤덮은 눈이 마치 동화나라의 한 장면인 듯한 착각을 하게 하는데요.

오스트리아 동부 지역에 폭설이 내린 모습으로 이처럼 아름다운 광경을 얻은 대신 주민들은 대부분 상가가 문을 닫거나 전기가 끊기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미국이나 유럽, 아시아 같은 북반구 국가들은 우리나라처럼 이제 겨울이 시작되기 때문에 곳곳에서 본격적인 눈 소식을 알리기 시작했는데요,

지난주엔 뉴욕이 첫눈으로는 기록적인 강설량을 보였고, 이번 주엔 오스트리아 외에 스페인 북부 역시 많은 눈이 내려 당국에 비상이 걸리기도 했습니다.

4. 중국입니다.

중국 인민은행이 소폭이나마 경기부양을 위한 금리 인하 조치를 잇달아 내놓고 있습니다.

인민은행은 오늘 역환매조건부채권의 금리를 2.55에서 2.5%로 인하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역환매조건부채권이란 증권을 샀다가 일정기간 후에 다시 팔것을 약속하는 것으로 이 채권금리를 내리는 것 역시 기준금리를 내리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인민은행은 앞서 지난 5일에도 중기유동성지원창구 금리를 3.25%로 0.05% 포인트 낮췄는데요,

오는 20일 만기 대출 우대금리 역시 0.05% 포인 인하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5. 계속해서 중국입니다.

베이징 소재 생명공학 회사인 베이젠이 만든 림프종 치료약이 항암제로서 미국 식품의약청, FDA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약은 악성림프종 가운데 하나인 맨틀세포림프종에 대한 치료제로 치료와 억제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맨틀 세포 림프종은 일반적으로 초기 치료가 가능하지만, 결국에는 재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본격적인 임상실험에서는 환자 84%가 20개월 연속으로 종양을 수축시키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 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월드브리핑이었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