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투어는 펫투어 기획전 예약자 중 100명을 추첨해 오는 12월 24일 개봉하는 영화 '프린스코기' 예매권을 증정한다. (사진=웹투어 제공)

[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반려동물 인구가 1000만 시대에 접어든 지금. 현재 우리나라 사회에서 반려견은 친구이자 가족이며 때론 그 이상으로 의미가 크다. 함께 자고 먹고 일상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반려견.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웹투어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이 늘어나면서 펫 여행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트렌드에 맞춰 애견 동반이 가능한 국내 숙박과 2박 3일 패키지, 1일 자유일정이 포함된 세미패키지 제주 등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고 전했다.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객실에선 한강과 남산을 직접 조망할 수 있으며 현대적 감성이 돋보이는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사진=웹투어 제공)

▲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은 서울 도심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멀리 떠나지 않고서도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그랜드 머큐어 객실 1박을 비롯해 스카프, 산책 가방, 극세사 타월, 멍글라스, 노즈워킹 장난감 2개, 마이카롱, 스윗그린 등 프리미엄 애견 브랜드 '리카리카' 굿즈가 포함돼 있으며 호텔 내 실내수영장이나 피트니스, 사우나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10kg 미만, 최대 2마리까지 동반 입실이 가능하다.

새롭게 단장된 바크룸에서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취해보자. (사진=웹투어 제공)

▲ 카푸치노 호텔

서울 강남에 위치한 카푸치노 호텔은 독특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부티크 호텔로 반려견 동반 전용 객실이 구비돼 있다.

객실에는 반려견 전용 침대와 각종 물품들이 준비돼 있으며 원한다면 애견용 히노끼탕도 선착순으로 무료 대여할 수 있다. 히노끼탕과 가운, 탄산 스파 입욕제, 샴푸, 전용 타월이 포함된 바크룸 패키지는 10kg 미만의 중소형견만 이용이 가능하다.

▲ 강원도 정선 하이원 리조트

강원도의 맑은 자연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정선 하이원 리조트의 마운틴 콘도에는 35평의 넉넉한 객실 크기를 자랑하는 펫룸 객실이 마련돼 있다.

8kg 이하 소형견 2마리까지 입실이 가능하며 거실과 침실, 식기류가 갖춰진 주방이 있어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가족 같은 반려견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꾸밀 수 있는 강원도 정선 하이원에서 따스한 겨울여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 아난티 남해

펫 프렌들리 서비스가 준비돼 있는 아난티 남해는 사전 예약 시에만 이용이 가능하며 반려견 쿠션과 반려견 식탁, 배변 판, 배변 시트, 배변봉투를 세팅해 준다.

특히 남해에 위치한 아난티는 겨울에도 온화한 기후를 유지하고 있어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아늑한 겨울 여행을 꾸밀 수 있다.

단 펫 프렌들리 서비스는 반려견 외 다른 반려동물(고양이, 토끼 등)은 이용할 수 없으며 동반 투숙을 고지하지 않고 객실을 사용하는 경우 딥 클리닝 추가 비용이 발생하거나 퇴실 조치가 있을 수 있다.

아름다운 제주 자연을 배경으로 반려견과 특별한 추억을 꾸며보자. (사진=웹투어 제공)

◇ 제주도로 떠나는 펫투어

반려견과 함께 떠나는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펫투어에 주목하자. 왕복항공권과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펜션 2박 그리고 관광지 입장료와 유류할증료가 모두 포함돼 있으며 특전으로는 애견샴푸와 애견 입욕제, 강아지 배변봉투, 애견 물티슈, 펫 밀크 1봉이 들어있는 기프트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자유일정이 포함된 세미패키지를 이용하면 하루 동안 여유롭게 반려견과 제주여행을 즐길 수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반려견과 함께 해변 산책을 할 수 있는 제주도 바다부터 향긋한 허브향이 가득한 허브동산, 겨울 동백꽃이 아름답게 피어난 카멜리아 힐, 곽지한담 산책로, 바다를 감상하며 음료 한 잔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애월더선셋카페 등을 방문한다.

이 외에도 흑돼지구이, 간장게장정식 또는 돼지불백, 갈치조림, 활전복해물뚝배기 등 맛있는 제주도에서의 식사가 포함돼 있어 든든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취재협조=웹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