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푸른 해안을 바라보며 달리는 드라이빙이 마음에 여유를 더한다. (사진=플리커 제공)

[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겨울에 떠나면 더욱 좋은 제주는 우리나라 남쪽에 자리해 따스한 기후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렌터카는 제주 자유여행의 기본 아이템으로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해안 드라이브를 따라 제주 바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음은 물론 대중교통이 불편한 제주를 관광하기 위해선 필수적인 선택이다.

가성비를 따진다면 경·소형차를, 연인끼리 품격있게 즐기고 싶다면 중형차를, 우리 가족끼리 넉넉하게 누리고 싶다면 승합차를 추천한다. 만약 운전 초보라면 모든 사고를 100% 보장하는 프리미엄 면책 자차보험을 골라보자. 기존 완전 면책에서도 보장되지 않았던 휠/타이어, 단독사고, 휴차보상료가 전부 포함돼 있다.

제주도 렌터카 셔틀버스 탑승 위치 안내도. (사진=땡처리닷컴 제공)

이동 시간을 조금이라도 단축하고 싶다면 공항에서 가까운 업체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다. 이용 방법 또한 간단하다. 공항에 도착하면 1층 5번 게이트 앞 횡단보도 우측 방향으로 향하자. 렌터카 하우스 맞은편 주차구역에서 내가 예약한 업체를 확인 후 셔틀버스에 탑승하면 된다. 공항에서 차고지는 도보로 약 5~15분 정도가 소요되며 셔틀버스 배차간격은 10~30분 정도로 업체별로 다르다.

렌터카 차고지에 도착하면 바로 차량 인수 절차를 밟을 수 있다. 면허증은 필수로 계약서 작성 후 자유롭게 여행을 시작하면 된다. 단 차량 픽업 시간은 공항 도착시간보다 30분~1시간 이후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먹거리로 구성된 웰컴 박스는 차량 인계시 제공된다. (사진=땡처리닷컴 제공)

한편 땡처리닷컴 관계자는 "연말 시즌을 맞아 제주 여행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특히 렌터카 프리미엄 면책 예약자 특전으로 출고 2년 미만 신차와 상위 옵션으로 구성된 차량 제공 및 제주도의 다양한 인기 먹거리로 구성된 웰컴 박스가 인기가 높다"고 귀띔했다.

(취재협조=땡처리닷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