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롯데월드타워가 건물 외벽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연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롯데월드타워는 어제부터 오는 26일까지 열흘 동안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매 시각 정각과 30분에 10분씩 코로나19 응원 메시지를 내보낼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국민과 전 세계인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으라차차 대한민국'과 '힘내라 우한' 등의 메시지를 중국어와 영어로 전달했습니다.

2.

중국산 와이어링 하니스의 공급 차질로 휴업에 들어갔던 현대자동차가 울산 공장 재가동 하루 만에 다시 일부 공장의 가동을 중단했습니다.

현대차는 오늘부터 20일까지 사흘 동안 벨로스터와 코나 등을 생산하는 1공장의 가동을 멈춘다고 밝혔습니다.

또 GV80과 팰리세이드를 만드는 2공장도 21일 하루 휴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대차 측은 "와이어링 하니스 공급이 생각보다 충분하지 못해 생산라인 가동률이 떨어짐에 따라 임시 휴업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3.

조직개발 전문업체 지속성장연구소가 기업분석 전문 한국CXO연구소에 의뢰해 1984∼2018년 상장사 매출 상위 50대 기업 성장성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매출 상위 50위 안에 35년 연속으로 오른 대기업은 삼성전자, LG전자 등 8곳 뿐이고 대기업 중 70%는 순위에서 빠지거나 주인이 바뀌는 변화를 맞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출 상위권에 드는 유력 대기업들의 업종 부침이 뚜렷했고, 2010년대 들어 대기업들의 매출 성장이 둔화하거나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4.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난 7일 동거녀 김희영 씨가 아닌 다른 여성과 식사를 했다고 한 유튜브 채널이 주장한 것과 관련해 최 회장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원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고 밝혔습니다.

법무법인 원은 지난해 말 또다른 유튜브 방송에서 최 회장이 수감 중 구치소에 라텍스 베개를 배포했다거나, 

이혼소송 중 부인인 노소영 관장에게 생활비를 지급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데 대해서도 허위라고 반박하며,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법적 대응을 다해 사실을 바로 잡고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5.

구광모 (주)LG 대표가 어제 오후 LG전자 서초 R&D 캠퍼스에 있는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해 출시 예정 제품들의 디자인을 살펴봤습니다.

구 대표는 디자인 분야의 경쟁력을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센터를 찾은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 자리에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가슴을 뛰게 하며, 다음 제품까지 기대하게 만드는 디자인을 강조하며, 이런 디자인을 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