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국내외 광고업계 최초로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플랫폼 '이노 크리에이티브'를 자체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노 크리에이티브'는 인공지능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 과거 광고 영상을 데이터화하고 이를 통해 앞으로 만들 광고 효과까지 예측해볼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플랫폼인데요.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3만여 편에 달하는 TV·디지털 영상 광고의 영상 데이터, 메타데이터, 소비자 반응 등이 담겼습니다.

광고 본연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개발한 만큼 '이노 크리에이티브'가 이노션의 경쟁력을 높여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습니다.

2.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이 일시 중단된 냉장고 생산라인을 오늘 오전 8시 재가동했습니다.

광주사업장은 제품 상하차를 담당하는 지게차 운전 인력 1명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들렀던 예식장에서 동선이 겹쳐 어제 오후 2시부터 선제적으로 냉장고 라인 가동을 중단했는데요.

해당 직원은 코로나19 진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냉장고 라인 재가동으로 자택에서 대기하던 인력은 모두 정상 출근했습니다.

3.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가 인천의 1~5성급 호텔 숙박권을 최대 94% 할인 판매합니다.

인천시,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것인데요.

해당 숙박권은 내일 오전 10시부터 위메프 회원에게 1인 1매씩 선착순으로 판매되며, 이용 기간은 오는 6일부터 18일까지입니다.

5성급 호텔은 파라다이스 시티와 한옥호텔 경원재 등 5곳으로, 조식 포함 1박 가격은 2만9천9백 원입니다.

4.
신한은행은 신한베트남은행이 HR Asia 선정 '2020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상은 최적의 근무 환경을 갖고 있는 아시아 기업들에게 주는 상으로, HR Asia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기업들의 인적자원 고용과 운영전략, 근무환경, 기업문호 등을 심층 분석해 수상 기업을 선정했습니다.

올해는 2019년 새로 출범한 신한카드의 베트남 법인 신한베트남파이낸스도 함께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5.
KT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0년 한국서비스대상' 통신/인터넷 부문에서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서비스대상은 통신업계에서 KT가 유일하게 받았는데요.

KT는 5G 세계최초 상용화, 기가인터넷 500만·올레 TV 800만 가입자를 달성하며 모바일과 인터넷, IPTV 등 통신 전 분야에 걸친 강점을 인정받아 올해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통신종가로서 고객중심 경영을 통해 다양한 혁신과 새로운 서비스를 주도한 것이 주효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김민지>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