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공정함이 살아 숨 쉬는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약속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임기 전반을 끝내고 3년 차를 맞았습니다. 지난 2년의 성과와 남은 과제, 부동산 대책 등 주요 현안들에 대해, 이재명 경기도지사 연결해 말씀 나눠보겠습니다.

이재명 지사님 나와 계시죠?

 

[질문1]
지사님, 취임 2주년 관련 인터뷰지만, 현안에 대해 먼저 물어보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최근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수사를 둘러싸고 추미애 장관과 윤 총장의 충돌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는데요. 추 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한 데 대해 윤 총장은 수용도 거부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문제 어떻게 보시는지요?

[질문2]
부동산 정책에 대해 여쭤보겠습니다. 정부의 강력한 대책에도 부동산 가격 상승은 멈추지 않고 있는데요. 급기야 어제 문재인 대통령이 국토교통부 장관을 불러 부동산 대책을 점검하고 종부세나 갭투자에 대한 강력한 대책을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시장에선 별효과가 없을 것이라는 평가도 나오는 데, 부동산 정책, 어떻게 가야한다고 생각하시는지요.

[질문3]
김종인 통합당 비대위원장이 거론하면서 '기본소득' 핫 이슈가 됐었죠. 그런데 기본소득 정책을 도입해야 한다고 가장 먼저 주창하신 분은 지사님인데요. 이미 경기도에선 청년기본소득을 시행중이고, 농민기본소득 더 나아가 농촌기본소득 도입을 위해 준비중이신데, 기본소득, 왜 도입해야 하는지요?

[질문4]
임기 4년 중 절반이 지났습니다. "죽을 힘을 다한 2년이었다"고 취임 2주년 소회를 밝히시기도 했는데요. 2년간의 소회와 가장 큰 성과를 꼽는 정책은 무엇인가요?

[질문5]
그렇다면 앞으로 남은 2년, 어떤 분야에 집중하실 예정이고, 구체적 계획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지요?

[질문6]
차기 대선주자 얘기 나올 때마다 지사님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최근 선호도에서 지지율 상승세를 보이는데, 대선주자로 거론될 때마다 어떤 생각 드시나요?

지금까지 취임 3년 차를 맞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말씀 나눴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