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오전 열린 LG화학 주주총회에서 LG화학 전지사업부 분할안이 승인됐습니다.

주총 투표에 77.5%가 참가했으며, 이 중 82.3%가 찬성해 분할안이 통과된 건데요.

이번 주주총회 결정으로 LG화학은 오는 12월 1일 배터리 사업을 전담하는 신설법인 'LG에너지솔루션'을 공식 출범시킵니다.

2.
삼성전자가 갤럭시 사용자가 자신의 기기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를 전 세계에 출시했습니다.

이 서비스로 위치 확인이 가능한 기기는 안드로이드 8 이상의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인데요.

사용자가 등록한 기기의 네트워크나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진 상태에서도 그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KT가 스리랑카 사업개발 기업 모을과 '스리랑카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습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스리랑카 수도 콜롬보 인근에 AI, IoT, Big Data 등 Digital-X 기반의 과학기술신도시를 개발하고, 낙후된 국제공항 주변을 주거 및 상업 지역으로 개발하는 사업도 함께 추진할 예정입니다.

4.
CJ대한통운이 어제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서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심경관 향상을 위한 'CJ대한통운 90주년 기념 도시숲 조성'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마포구,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도시숲 조성사업'의 일환인데요.

50여 명의 참가자들은 매봉산자락에 있는 공터에 산수유, 단풍나무 등 33그루의 나무를 심었습니다.

5.
이마트가 내일부터 이틀간 '쓱데이'를 실시합니다.

이번 행사에선 한우 전품목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75인치 TV가 109만 원에 판매되는 등 2천억 원 규모의 혜택이 소비자들에게 제공되는데요.

이마트는 올해 철저한 방역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을 최우선으로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6.
CGV가 31일 할로윈데이를 맞아 전국 40여 개 극장에서 '할로윈 공포영화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오는 오늘부터 닷새간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공포 스릴러 '사탄의 인형', '더 보이' 등 6편의 영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7.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육군 인사사령부와 전역을 앞둔 조리 특기병의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번 협약에 따라 육군이 추천하는 전역 예정 조리 특기병 중 채용조건에 맞는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8.
편의점 GS25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 GS25 파르나스타워점에 명품 판매대를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명품병행수입 및 해외직배송 전문업체 '어도어럭스'와 손잡고 해외명품 브랜드 상시 판매를 시작한 건데요.

해당 점포에서 판매하는 명품 제품은 구찌 클러치백과 몽블랑 만년필 등 11종입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장상진>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