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한항공이 미국 국방부로부터 주한미군과 주일미군에 배치된 F-16 전투기 대상 수명 연장, 창정비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업 기간은 올해 11월부터 2030년 9월까지며, 총 사업규모는 2천9백억 원 수준인데요.

대한항공이 수행하는 수명연장 사업은 F-16 전투기의 기체와 날개 주요 부위에 대한 신뢰성 검증 등이며, 이 작업을 거치면 약 4천 시간의 추가 비행이 가능해지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KT가 빅데이터로 분석한 주변 상권 정보 등을 문자메시지로 제공하는 상권분석 플랫폼 'KT 잘나가게'를 출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KT의 빅데이터 역량으로 분석한 매장 주변의 상권, 유동인구, 매출, 경쟁 점포, 업계 트렌드 등의 정보를 주제별 매주 한 차례씩 문자로 제공하는 상권분석 플랫폼인데요.

소상공인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빅데이터 상권 분석을 이용하며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3.
대상이 종가집 김치 등 신선식품을 카타르 현지 유통채널인 까르푸, 룰루, 스파 등 21개 점포에 입점시키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대상은 이번에 입점한 신선식품과 장류, 소스류, 편의식, 해조류 등 44개 품목을 수출하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이라크 쿠르디스탄 내 주요 유통채널에도 상온식품을 입점시키고 현지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4.
LG디스플레이가 '2020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 결과 8개의 스타트업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차세대 OLED 기술을 토대로 혁신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찾기 위해 'Home Life'를 주제로 지난 7월부터 진행됐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선정된 스타트업의 제품 출시, 국내외 전시회 진출과 판로 개척 등 사업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

5.
KT&G복지재단이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저소득 가정 3천4백여 세대에 총 6억 8천만 원 상당의 난방비를 지원합니다.

난방 연료 판매업체와 도시가스 공급업체에 비용을 선지불한 뒤 수혜자들이 내년 3월까지 금액 한도 내에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KT&G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저소득 가정에 난방비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누적 지원 금액은 약 100억 원에 달합니다.

6.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캐모마일 릴렉서'가 출시 25일만에 100만잔 이상 팔리며 역대 스타벅스 비 커피 음료 중 최단기간에 100만잔이 판매된 음료로 기록됐다고 밝혔습니다.

캐모마일 릴렉서는 역대 티 베이스 음료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자몽 허니 블랙 티'보다 두 달이나 빠르게 100만잔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조민정>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