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고객을 위해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2016년 제주도에서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뒤 2017년에는 전국으로 범위를 넓혀 제공해 왔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1년에 4회씩 최대 5년이었던 서비스 횟수를 연 10회로 늘릴 방침입니다.

또, 전기차 렌터카가 많은 제주도에서는 충전소가 고장난 경우 최대 20㎾h까지 충전해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2. 대한항공이 미국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뉴욕에 소재한 APEX는 1979년 설립된 세계적인 비영리 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사가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습니다.

앞서 대한항공은 최근 국내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고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성 항공사'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3. SK텔레콤이 기존보다 30% 저렴하게 만든 5G 온라인 요금제가 정부 신고 절차를 마쳐 정식으로 나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해 12월 29일 SK텔레콤이 신고한 'LTE/5G 언택트 플랜 요금제'에 대해 법률 검토 등을 거쳐 수리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2월 요금인가제가 폐지되고 도입된 유보신고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사례입니다.

 

4. 대상 종가집이 후원하는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가 지난 11일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대회는 프랑스의 '르 꼬르동 블루' 본교와 한국 전통음식과 문화를 현지 사회에 알리는 활동을 하는 'AMA'협회가 공동주최했습니다.

'르 꼬르동 블루' 본교에서 열린 대회는 대표적인 '슈퍼푸드'인 한국 김치의 우수한 맛과 건강 기능성을 세계에 알리고자 개최됐습니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1만 유로 상당의 상금과 장학금이 수여됐으며, 요리대회에 출품된 레시피 판매 수익금은 현지 어린이와 노약자 등 소외계층에게 기부할 계획입니다.

 

5. 편의점 이마트24는 스타트업 '백퍼센트'와 손잡고 보조배터리 공유서비스 '충전돼지'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충전돼지'는 별도 회원가입 없이 QR코드 스캔 방식으로 보조배터리를 빌릴 수 있으며, 대여 뒤 첫 30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이후 1시간당 1천 원이 부과됩니다.

이마트24는 이 서비스를 수도권 오피스 상권과 대학가에 있는 50개 매장에 우선 도입한 뒤 상반기 내 전국 1천 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영상편집: 조민정>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