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건수는 전월 대비 4.9% 증가한 6만724건으로, 전년 같은 달보다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예식 서비스 관련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129.2% 늘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 각종 숙박시설, 외식 관련 상담이 뒤를 이었습니다.

예식 관련 상담은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예식 보증 인원, 일정 등을 조정하려는 사례가 많았고 외식의 경우 5인 이상 집합 금지 조치로 예약을 취소 시 부과된 위약금이 과도하다는 소비자 불만이 많았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