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인도발 델타 변이보다 더 심각한 이른바 델타 플러스 변이가 확인됐다고 인도 당국이 밝혔습니다. 

심각한 건 이미 전 세계 곳곳에 퍼진 상황이라는 것인데요.

델타 변이가 지배종이 되고 있다는 신호도 각국에서 감지되고 있습니다. 

【기자】

인도 보건 당국이 델타 변이가 변이를 거듭하면서 더 강력해진 델타 플러스 변이가 자국 내에서만 22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인도뿐만 아니라 미국과 영국, 러시아와 일본, 중국 등 유럽과 아시아 그리고 미주에서도 발견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델타 플러스 변이의 경우 백신의 효과가 전혀 없을 수 있다는 우려를 내놓고 있습니다. 

[라제시 뷰샨 / 인도 보건·가정복지부 장관: (델타 플러스) 변이에 감염된 사례가 22건 발견됐습니다. 현재까지는 '우려 변이'가 아닌 '관심 변이'로 규정한 상황입니다.]

세계 각국의 코로나19 감염자 중 델타 변이 감염자의 비중은 빠르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최근 감염자의 90%가 델타 변이인 것으로 알려진 영국은 신규 확진자가 또다시 1만 1천 명대로 올라섰습니다. 

포르투갈은 수도 리스본에서 나온 최근 신규 확진자의 60% 이상이 델타 변이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는 등 4차 대유행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델타 변이 감염자 비중은 20%를 넘었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 영국과 유사하게 미국에서도 델타 변이가 코로나19 근절에 가장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하와이에서도 처음으로 델타 변이 감염자가 발생했는데, 2명 중 1명은 여행 기록이 없는 지역 감염자입니다. 

러시아는 모스크바 확진자의 약 90%가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됐다며 백신 미접종자의 식당 이용을 금지했습니다. 

월드뉴스 이동민입니다.

<영상편집: 이정현>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