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언팩행사를 열고 갤럭시 S23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혁신적 신제품을 통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주도권을 이어갈 계획인데요.
현지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봅니다.
최한성 기자.

【기자】
네, 갤럭시 S23 언팩 행사가 열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나와있습니다.

【앵커】
삼성전자가 지금까지 나온 스마트폰 중 가장 혁신적인 갤럭시 S23 시리즈를 선보였다고요.

【기자】
네, 삼성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 S23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오늘 행사에는 국내외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노태문 /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 손 안에서 궁극의 생산성과 창의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앵커】
삼성전자는 그동안 혁신을 거듭하면서 스마트폰을 진화시켜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갤럭시 S23 시리즈를 상징하는 혁신은 무엇입니까?

【기자】
갤럭시 S23 시리즈를 기획·제작하는 과정에서 삼성이 집중했던 부분은 우리 생활에 필수적인 기본 경험입니다.

한층 개선된 카메라 성능은 갤럭시 S23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최상위 버전인 울트라 모델에는 2억 화소의 이미지센서를 적용해 야간에도 밝고 또렷한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최적의 칩셋,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화로 게임을 즐길 때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크리스티아누 아몬 / 퀄컴 CEO: 이 믿을 수 없는 스마트폰이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전력 효율이 높은 스냅드래곤에 의해 구동된다는 점에 전율을 느낍니다.]

【앵커】
갤럭시 S23 시리즈는 환경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하다고요.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해 하반기 신환경경영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제품을 만들 때 지속 가능한 미래를 최우선 순위에 놓을 거라고 선언한 것인데요.

그 연장선에서 갤럭시 S23에 폐어망 등을 활용한 부품을 대폭 사용했습니다.

제품 포장에도 재활용 종이를 쓰는 등 환경을 고려했습니다.

S23 시리즈에는 S22보다 2배나 많은 친환경 부품이 쓰였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입니다.

【앵커】
이번 언팩과 동시에 삼성의 글로벌 시장 공략이 시작됐다고요.

【기자】
삼성전자는 언팩 행사 직후 애플의 심장부인 샌프란시스코 등 국내외 주요 도시에 체험공간을 열고 갤럭시 S23 시리즈를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정식 출시일은 오는 17일로, 전 세계 갤럭시 팬들은 순차적으로 신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7일부터 사전판매가 진행될 예정인데, 삼성은 초기 흥행 몰이로 애플 등 경쟁사를 제치고 연초 시장의 주도권을 잡을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영상취재: 유승환 / 영상편집: 이동호>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