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플러스=배정희 기자]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동건 회장이 나눔에 대한 철학을 밝혔다.
      
오는 23일 방송되는 고품격 명사토크쇼 OBS '명불허전'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동건 회장이 출연한다. 

이동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1971년부터 로타리를 통해 나눔을 실천, 지난 2008년에는 한국인 최초로 국제로타리 회장을 역임하는 등 삶의 절반 이상을 봉사활동에 바친 인물.

회장 재직 당시 주로 아프리카 지역의 소아마비 퇴치와 영아 사망률 줄이기에 힘썼고 2010년 12월 임기 3년의 무보수 명예직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에 취임해 투명한 경영으로 손길이 닿지 않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이동건 회장은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2010년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받기도 했다.

지난해 모금액 4159억 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00도의 수은주를 기록한 '사랑의 온도탑'처럼 경제난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국민의 마음은 뜨거웠다.

한때 구설에 올라 고초를 겪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다시 투명한 단체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 이동건 회장. 국민의 소중한 나눔의 손길을 이웃에게 그대로 전달하기 위한 이동건 회장의 경영철학, 평생을 실천해온 나눔에 대한 생각을 들어본다.

뿐만 아니라 이동건 회장에게 묻는 '기부에 대한 오해와 편견' 시간을 통해  '내가 보낸 성금, 과연 잘 쓰이고 있을까?'와 같은 나눔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도 갖는다.

한편 '명불허전'은 정치, 사회, 문화예술, 체육 등 각계각층의 명사들을 초대해 그동안 들을 수 없었던 명사의 삶을 나누는 고품격 명사토크쇼다. 매주 일요일 오후 8시 15분 방송.

(사진=OBS)

OBS플러스 배정희 기자 qazwsx6789@obs.co.kr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