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독특한 연예뉴스 정솔희 기자] 가수 김경호가 '세상과 만나는 1평의 선물'

OBS '독특한 연예뉴스'(연출 윤경철)는 최근 다음 뉴스 펀딩 '세상과 만나는 1평의 선물' 후원방송에 출연한 김경호와 책과 도서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김경호는 '세상과 만나는 1편의 선물' 주인공 주훈이에 대해 "장애를 겪고 있는 친구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주 멋있고 똑똑한 친구였다. 동정의 시선으로 바라보기보다 주훈이에게 좋은 취지의 어떤 일에 대해서 먼저 나서준 것에 대해서 무척 감사하다고 얘기를 전해주고 시작을 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애장품이나 CD를 판매해 발생된 수익을 전액 기부할 생각이다. 앞으로도 펼쳐질 도서관 기금 마련을 위한 행사나 공연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기부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김경호는 세상의 편견에 싸우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실은 자신들을 불쌍하게 바라보는 것을 가장 싫어하고 두려워한다고 얘기를 들었다. 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이나 동정의 시선을 버리고 똑같이 생각해주는게 우선시 돼야한다"고 의견을 말했다.

더불어 그는 주훈이에게 "지금까지 잘 견뎌온 것처럼 그 용기를 갖고 주변인들에 대한 인식도 많이 좋아질테니 희망을 잃지 말고 계속 밝은 모습으로 활동해줬으면 좋겠다"고 따뜻한 응원의 말을 건넸다.

마지막으로 김경호는 '세상과 만나는 1평의 선물'에 대한 관심을 당부하며 "주훈이를 비롯한 모든 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기금 마련을 위한 후원도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란다. 우리 연예인들도 적극 지원에 나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경호는 오는 6월 7일 대전에서 'PASSION 21!'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영상=OBS '독특한 연예뉴스' 유푸른 기자)

OBS 독특한 연예뉴스 정솔희 기자 hwasung654@obs.co.kr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