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플러스=조연수 기자] 배우 지성이 '킬미, 힐미' OST에 참여했다.

MBC 수목드라마 '킬미, 힐미' OST 음반에 주인공 '차도현' 등 7개의 다중인격 캐릭터로 활약을 펼치는 배우 지성의 '제비꽃'이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된다.

한국 드라마 최초로 '7중 인격' 남자 주인공을 앞세워 2015년 새해 벽두부터 안방극장의 최고 화제작으로 떠오른 '킬미, 힐미'는 드라마 만큼이나 OST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드라마 팬들의 빗발치는 소장 요청으로 제작이 결정된 이번 음반은 음원으로 발매됐던 기존 곡들과 미공개 배경음악, 보너스 트랙 등으로 구성된다. 음반 출시에 앞서 5일 낮 12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전체 음원이 공개된다.

지성이 바쁜 시간을 쪼개 부른 '제비꽃'은 80년대 한국 대중음악계를 대표하는 '음유시인' 조동진이 85년 발표한 곡이다.

'제비꽃'은 '내가 처음 널 만났을 때 너는 작은 소녀였고 머리에 제비꽃, 너는 웃으며 내게 말했지. 아주 멀리 새처럼 날으고 싶어…'란 가사가 인상적인 명곡으로, 학창시절부터 이 노래를 좋아해 온 지성이 극 분위기에 잘 어울린다며 제작진에게 직접 리메이크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리메이크는 때 마침 전해진 조동진의 신곡 발표 소식으로 더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2001년 이후 14년만에 복귀하는 조동진은 지난 3일 선보인 옴니버스 앨범 '강의 노래'에서 동명의 타이틀곡 '강의 노래'를 불렀다.

또 몽환적인 분위기로 '다중인격'이란 소재의 신비로움을 잘 살려 드라마에 대한 몰입도를 증폭시킨 메인 타이틀곡 '환청'(장재인)을 시작으로 차도현 테마곡 '말할 수 없는 비밀'(문명진), 러브테마곡 'Healing Love'(에프엑스 루나-루커스 초이), 오리온의 테마곡 '너를 보낸다'(박서준), 오리진 테마곡 '이런 기분'(이유림) 등이 수록되며 드라마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 미공개 연주곡들이 더해진다.

제작진은 "지성의 담담한 음색이 프로 가수 이상으로 원곡의 분위기를 잘 살렸다"며 "드라마 줄거리에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는 노랫말도 또 다른 감상 포인트"라고 귀띔했다.
 
한편 MBC '킬미, 힐미'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사진=팬엔터테인먼트)

OBS플러스 조연수 기자 besta127@obs.co.kr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